보도자료
> 알림 > 보도자료




제목 산업부, 민간 국제기술 협력 강화 '국제기술교류회' 활동 시동
작성일 2014-12-18 15:25 조회수 562
담당자 연락처
첨부파일


제목 : 산업부, 민간 국제기술 협력 강화 '국제기술교류회'활동 시동

날짜 : 2014.12.4

연관링크 : http://www.fnnews.com/news/201412041029374944

 

민간의 국제기술협력 활성화를 위해 구성된 '국제기술교류회'가 본격적인 활동을 시작했다.

산업통상자원부는 4일 제주도 KAL 호텔에서 국가별 국제기술교류회 운영기관의 세부 활동계획을 논의하기 위한 '제1회 국제기술교류회 세미나'를 개최했다고 밝혔다.

산·학·연 관계자 약 100명이 참석한 가운데 열린 이번 세미나는 각 국가별 국제기술교류회 운영기관의 기술협력 수요 조사·발굴, 인적교류, 네트워크 구성 등 앞으로 활동 계획을 논의·공유했다.

또 이날 각 국가별 국제기술교류회 운영기관을 총괄적으로 지원하는 역할을 할 국제기술교류지원재단이 공식 출범 했다.

이 자리에서 재단은 초대 이사회를 열고, 제반 규정 등을 의결했다. 


앞서 지난 9월 정부가 국제기술협력을 주도하거나 개별 기업이 자체적으로 이를 수행함에 따라 발생하는 국제협력 활동의 한계를 보완하기 위해 국제기술교류회가 발족됐다.

구성 국가는 우리나라를 비롯해 독일, 미국, 이스라엘 등 4개국이다.

차동형 산업부 산업기술정책관은 "체계화되고 상시적으로 활동하는 국제기술교류회가 본격적으로 운영되면 민간이 주도하는 국제기술협력이 활성화 되는 계기가 될 것"이라며 "국제기술교류회가 자생적으로 운영될 수 있도록 해 민간 중심의 글로벌 커뮤니티를 형성할 수 있도록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출처 : 파이낸셜뉴스